배낭 하나 메고 세계를 여행하는 꿈은 한번쯤 가져보셨죠? 가고 싶은 나라와 도시에 동그라미를 쳤던 기억. 전 제가 다녀온 나라에는 각 나라의 국기 배지를 달아 표시해 두곤 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지리 공부도 많이 하셨나요? 오늘 여러분의 세계지리 실력 한번 테스트 해 보세요.

이 게임은 travelpod 에서 제공하는 The Traveler IQ Challenge 입니다. 제한시간동안 텍스트로 제공되는 지역에 해당하는 곳에 마우스로 깃발을 세웁니다. 그러면 실제 지역과의 오차 거리가 작울수록 높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다음 단계로 올라가려면 각 단계에서 요구하는 최소점은 획득해야 하는군요.

단계가 높아질수록 세계지리만이 아니라 세계사적으로 유명한 사건들이 발생한 곳에 대한 문제도 나오네요. 그래도 막연히 도시 이름만이 아니라, 나라 이름까지 나와 비교적 쉽게 맞히실 수 있을 겁니다. 전 5단계가 한계인가 봅니다. 여행자 IQ가 겨우 87이네요. 이 앱을 통해 공부 좀 더 해야겠습니다.

일전에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비슷한 게임을 한 적이 있었는데, 원조는 여기 있었네요. 2000년엔가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라는 책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우리 적어도 그런 여자라는 말은 듣지 말고 살자구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